로더

스킵 네비게이션


학사·취업

이력관리시스템 개요

이력관리시스템은 입학에서부터 졸업 이후까지 학생의 이력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임

이력관리 사항

이력관리 사항
구분 내용
기본사항

주소, 연락처 등 학생 기본 사항

대학활동

교우 관계, 상벌 사항, 자치활동, 이력서

장학 및 아르바이트 활동

자격목표

취득 목표 자격증(전공관련 자격증, 직업기초 자격증, 외국어 등)

희망진로/취업내용

취업 정보

직장 경력

이력관리 입력절차

STEP 01

학교홈페이지 내 포털시스템 로그인

STEP 02

통합정보시스템 학생서비스 클릭

STEP 03

학적메뉴의 학적관리 부메뉴 클릭

STEP 04

기본사항, 주소같은 일반사항 입력

STEP 05

아르바이트 활동, 취득목표자격증, 희망진로 등을 입력

STEP 06

학생 메뉴의 학생신상카드입력 대학생활의 상벌, 자치활동을 입력

01
이력관리는 대학 호멮이지의 포탈정보시스템(portal.jk.ac.kr)에 로그인 한 후, 통합정보시스템을 클릭
이력관리는 대학 호멮이지의 포탈정보시스템(portal.jk.ac.kr)에 로그인 한 후, 통합정보시스템을 클릭
02
통합정보시스템의 학생서비스를 클릭하여 학적메뉴의 학적관리(학생) 클릭
통합정보시스템의 학생서비스를 클릭하여 학적메뉴의 학적관리(학생) 클릭
03
학적관리(학생)에서 주소탭을 클릭하여 내용을 입력
학적관리(학생)에서 주소탭을 클릭하여 내용을 입력
04
대학생활 중 아르바이트 활동경력은 아르바이트 활동 탭을 누르고 신규를 클릭하여 활동기간 및 내용을 입력함
대학생활 중 아르바이트 활동경력은 아르바이트 활동 탭을 누르고 신규를 클릭하여 활동기간 및 내용을 입력함
05
희망취업정보는 취업정보 탭의 신규를 클릭하여 희망취업정보 입력하고 관련한 이력서를 입력함
희망취업정보는 취업정보 탭의 신규를 클릭하여 희망취업정보 입력하고 관련한 이력서를 입력함
06
학생메뉴의 학생신상카드 부메뉴를 클릭하고 대학생활에서의 교우관계, 상벌관계, 자치활동 등을 입력함
학생메뉴의 학생신상카드 부메뉴를 클릭하고 대학생활에서의 교우관계, 상벌관계, 자치활동 등을 입력함

학생이력관리지원체제

학생이력관리체제는 담당교수와 학생이 주체가 되고, 이를 취업지원센터, 기획실, 교무학사처, 전산팀에서 다음과 같이 입학에서부터 졸업 이후까지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함.

전산팀

  • 이력관리프로그램 운영/개발
  • 테이터 백업 지원

취업지원센터

  • 이력관리시스템 운영관리
  • 정기상담기간공지 및 Follow-up
  • 맞춤형 진로 및 취업처 알선/지도

맞춤형
진로
지도

학생생활상담센터

  • 직업심리검사
  • 학생상담

교무학사처/기획실

  • 평생지도교수 관리
  • 교수이력관리 협력/지도실적 관리 (업적평가 및 성과평가 연계)

프로그램 지원

운영지원

관리체계지원

체계적 이력관리
  • 고등학교 졸업자
  • 일/학습 병행 희망자

입학

입학

    학생

  • 스펙 및 스토리 쌓기
  • 입력관리시스템 입력
  • 오프라인 이력관리 (취업 포트폴리오)

    담당교수

  • 전기적인 상담
  • 로드맵 Follow-up 및 동기부여
  • 학생별 이력관리

    산업체

  • 현장실습지도
  • 학생스펙 및 스토리 관리

    졸업동문

  • Circle멘토 참여
  • 취업지도

취업경쟁력 향상

보수교육 및 Cricle멘토 참여



취업정보제공
학생상담/취업지도

+

재학생 이력관리

+

학교기업
현장실습/이력관리

+

졸업 후 이력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