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더

스킵 네비게이션


대학소개
전주기전대학, ‘삼례-진안 청년몰 조성사업’ 2차 창업과정 공통기본교육 성료
뉴스웨이 / 오영주 / 2019-10-24 18:57
최수빈 | 2019-11-13 | 조회 41



전주기전대학 산학협력단(단장 조덕현)이 삼례시장과 진안고원시장 청년몰 입주를 희망하는 예비청년상인을 대상으로 지난 1회차 창업과정 공통기본교육 과정에 이어 2회차 교육을 마쳤다.

 

지난달 30일 시작된 이번 교육에서는 120시간의 교육시간을 통해 전통시장 청년몰 창업을 위한 아이템 선정, 사업계획서 작성 등 통합적인 실전 창업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예비청년상인들은 광주 1913 송정역시장 청년몰, 군산공설시장 물랑루즈 청년몰 견학을 통해 자신들의 창업아이템을 점검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예비청년상인 김지완(진안, UFO떡볶이)씨는 떡볶이라는 평범한 음식도 저만의 비법을 통해 특별한 음식이 된다, “독특함과 맛을 무기로 단골고객층을 만들고, 전국에서 손꼽히는 떡볶이 맛집으로 알려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교육 책임교수인 전주기전대학 산학협력단 조덕현 단장은 “1회차 및 2회차 교육을 통해 예비청년상인들이 성공적인 창업을 하고, 청년몰이 청년의 꿈을 키워나가는 공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전주기전대학 #삼례시장청년몰 #진안고원시장청년몰 #전주기전대학산학협력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