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기전대학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스킵 네비게이션


세계가 원하는 인재를 키우는 전주기전대학
전주기전대학 장애학생지원센터, 2016 너랑 나랑 Happy Campus 프로그램 운영
최치영 | 2016-11-19

 

 

 전주기전대학(총장 조희천) 장애학생지원센터는 지난 19() 재학생(장애학생/일반학생) 및 부모님을 대상으로 ‘2016 너랑 나랑 Happy Campus’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너랑 나랑 Happy Campus 프로그램은 장애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장애학생들의 건강한 대학생활 적응능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1부 프로그램은 몸으로 말해요 눈으로 말해요 인간실타래풀기 석고 손 본뜨기가 진행 되었고, 2부 프로그램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북지사 협조를 통해 장애학생 취업지원 및 직업재활교육 등의 안내가 있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작업치료과 재학생은 처음에는 봉사자로 신청을 했지만 직접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면서 장애학생에 대한 편견과 낯설음을 조금이나마 허물 수 있어서 참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또한 한 학부형은 장애학생들이 일반학생들과 함께 어울리며 친화력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하다.”오늘 결연이 된 멘토-멘티가 졸업 할 때까지 좋은 우정으로 지속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애학생지원센터장 강진석(언어치료과) 교수는 너랑(장애학생) 나랑(일반학생) Happy Campus 프로그램이 더욱 확대되어 재학생 모두가 행복하고 의미 있는 대학생활을 이어갈 수 있기를 희망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장애학생들의 자아존중감 향상 및 취업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이전글 다음글